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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 지원대상 및 지원내용, 지원절차, 신청방법, 제출서류

by 머니코치프린스 2023. 8. 7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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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상공인이 납입한 자영업자 고용보험료의 일부를 지원하여 고용보험 가입 독려 및 폐업 이후의 생활안정 도모 등 사회안전망 확대를 지원하는 자영업자 고영보험료 지원사업을 알고 계신가요? 자영업자 고영보험료 일부를 지원해준다고 하니 지원대상에 충족하시는 분이라면 꼭 확인해 보시고 신청하셔서 지원받으셔야겠죠? 지금부터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 지원대상 및 지원내용, 지원절차, 제출서류, 신청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 지금 시작합니다.

 

 

 

[목차]

 

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 지원대상

자영업자 고용보험에 가입한 소상공인

▶ 소상공인 기본법 시행령 제 3조 소상공인의 범위(상시근로자수, 매출액 기준)에 해당하는 자

▶ 상시근로자수 5명 미만(단, 광업·제조업·건설업·운수업의 경우 10명 미만)

▶ 매출액

매출액표

 

 

 

 

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 지원내용

자영업자 고용보험료의 일부(20%~50%)를 신청한 월부터 최대 5년간 지원

고용보험료-지원금액
< 기준보수 등급에 따른 고용보험료 지원금액 > (단위:원)

 

 

 

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 지원절차

① 자영업자 고용보험 가입(소상공인→근로복지공단)

②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사업 신청(소상공인→소진공)

③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사업 대상자 확인(소진공 : 15일 이내)

④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납부(소상공인 → 근로복지공단 법정납부기간 내(매월 10일))

⑤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납부 확인(근로복지공단 → 소진공(30일 내외))

⑥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환급 지원(소진공 → 소상공인(15일 내외))

 

 

 

 

 

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 신청방법

◈ 온라인 신청 : 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 홈페이지(go.sbiz.or.kr) 접속하여 신청

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 홈페이지 ▶ 바로가기

 

 

◈ 방문 신청 : 전국 소상공인지원센터 방문 후 신청서 작성

 

 

 

 

 

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 제출서류

◈ 제출서류(행정정보공동이용 동의 시 미제출)

행정정보공동이용 미동의 시 서류제출

  1. 사업자등록증 또는 사업자등록증명원
  2.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
  3.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 또는 면세사업자수입금액증명

※ 사업장 내 상시근로자가 있을 경우, 아래 서류 중 1가지를 추가서류란에 첨부해 주세요.(최근 1년)

  • 건강보험 월별 사업장 가입자별 부과내역(부과현황)
  • 개인별 건강보험 고지산출내역
  • 월별 원천징수이행상황신고서

 

 

★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→ 문의처 : 중소기업통합콜센터 전화번호(국번없이 1357)

 

 

 

 

 

이상으로 자영업자 고용보험료 지원 지원대상 및 지원내용, 지원절차, 신청방법, 제출서류까지 알아보았습니다.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? 자영업자 중 지원대상에 충족하신다면 모르고 넘어가지 마시고 꼭 신청해서 고용보험료 지원받으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. 지원받을 수 있는 것은 다 받으셔야 합니다. 앞으로 지원받을 수 있는 것은 다 받아가실 수 있도록 좋은 정보로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. 감사합니다. - 머니코치프린스 -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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